전남대 건축디자인학과 ‘메타 아일랜드 프로젝트’ 글로벌 워크숍 진행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메뉴

공지사항

전남대 건축디자인학과 ‘메타 아일랜드 프로젝트’ 글로벌 워크숍 진행

페이지 정보

본문

전남대학교 공학대학 건축디자인학과(학과장 김준택)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지난달 20일부터 27일까지 영국 애버테이대학(Abertay University) 현지에서 ‘메타 아일랜드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3개 대학간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원격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메타 아일랜드 프로젝트’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3개 대학의 기술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대학은 디지털 트윈 기반으로 국내 섬들의 가상공간구축과 이와 연관된 콘텐츠 기획은 물론 가상공간 서비스 모델 구축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방문기간 동안 3개 대학이 6개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된 ‘상화도의 가상공간 구축을 위한 게임잼 워크숍’에서는 향후 전남대학교에서 주최하는 메타 아일랜드 국제 공모전(2023년 5월 1일~7월 15일)출품을 위해 상호 아이디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3개 대학 협약에 참여한 정금호 학장(전남대학교 공학대학)은 “이번 협약 기간 동안 가상공간 콘텐츠 산업과 결합된 도시건축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의제가 논의 되었다. 향후 3개 대학의 활발한 기술교류를 통해 가상공간 구축을 위한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역의 도시건축 자원 활성화를 위한 문화기반 메타버스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향후 가상공간 콘텐츠 관련 분야 다양한 산업체의 참여를 확대하고, 도시건축 환경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ARCHITECTURE DESIGN
CHONNAM NATIONAL UNIVERSITY
전남대학교
전라남도 여수시 대학로 50(둔덕동) 전남대학교 제3공학관 321호

대표전화 : 061-659-7330

Copyright© Architecture Design Chonnam National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